우사인 볼트 축구선수 도전 - 도르트문트 입단 테스트 -


우사인 볼트 ( Usain St. Leo Bolt )

라이트닝 볼트 ( Lightning Bolt )



2009년 8월 16일 제 12회 세계 육상 선수권 대회 남자 100m 결승 

9초 58 (+0.9 m/s)로 우승하며 세계를 놀라게한 남자


우사인 볼트의 최고 속도는 44.64km


EPL에서 가장 빠른 선수는 셰인 롱 ( 사우스햄턴 ) 35.31km, 린덴 구치 ( 선덜랜드 ) 35.19km, 

카일 워커 ( 맨시티 ) 35.18km, 제이미 바디 ( 레스터 시티 ) 35.1km


우리 선수는 홍정호 34.56km, 이청용 34.25km, 손흥민 33.35km



1986년 생 우리나라의 나이로 만 32세인 우사인 볼트

축구 선수가 꿈이라고 밝혀온 그가 분데스리가 명문구단 도르트문트의 입단 테스트를 치른다



이번에 진행되는 입단 테스트는 볼트를 육상선수 시절부터 후원하고 있는 

푸마의 스폰서 때문에 가능한 것이다



볼트는 "입단 테스트가 내가 계속할지 아니면 스스로 충분하지 않다고 말할 것인지

나를 결정할 것이다. 앞으로 이틀 동안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지켜보자"며 테스트를 앞둔 소감을 전했다



- 볼트 마라도나 모리뉴 Match of Friendship 에서 만나다 -

위블로가 Match of Friendship 경기에를 위해 두개의 일회성 팀을 조직


마라도나 팀

티노 아스프리야, 호베르투 카를루스, 에르난 크레스포, 지아니 인판티노, 크리스티앙 카랑뵈, 

마르코 마테라치, 가이스카 멘디에타, 안젤로 페루치, 다비드 트레제게

조제 모리뉴 팀

우사인 볼트, 빅토르 바이아, 스테판 샤퓌자, 마르셀 드사이, 데미안 더프, 로비 킨, 

패트릭 클루이베르트, 리처드 올린스키, 알렉세이 스메르틴






영국 언론 '가디언'은 볼트가 육상 은퇴 후 도르트문트에서 훈련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그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팬으로 유명해져 언젠가 맨유 유니폼을 입고 싶다는 뜻을 여러 차례 밝히기도 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대해 “나는 빠르다. 따라서 확실히 내 속도를 모두 이용하는 방법이다. 

나는 친구들과 축구를 할 때 실제로 몇 년 동안 사용한 방법이다. 따라서 나는 입단 테스트가 기다려진다.


그는 “나는 왼쪽 윙에서 뛰는 것을 좋아한다. 그 자리는 내가 가장 좋아하는 포지션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항상 

내가 최전방에서 뛰어야 한다고 말한다. 그 자리에서 뛰는 모습도 볼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광팬인 볼트가 유명해져 게임영상에서 처럼

맨유에서 뛰는 모습을 기대해본다.

ㅋㅋㅋㅋㅋㅋ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